2025학년도 상명행복생활관 퇴사 안내 (필독)
- 작성자 임성미
- 작성일 2025-12-16
- 조회수 345
2025학년도 상명행복생활관 퇴사 안내 |
안녕하십니까.
2025학년도 상명행복생활관 퇴사 절차를 안내드리니, 입주생께서는 내용을 확인하시어 기한 내 퇴사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.
※2026학년도 정기입사 일정 및 기숙사비는 2026년 1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예정입니다.
1. 퇴사 대상 및 기간
가. 퇴사 대상 : 입주생 전원
※ 입주 연장 신청자도 퇴사 절차 진행 후 재입사함
나. 거주기간 종료일 : 2026. 2. 22.(일) 16:00시까지
다. 만기퇴사 기간 : 2026. 1. 23.(금) ~ 2026. 2. 22.(일) (거주 종료일 30일 전)
※ 모든 입주생은 2026. 2. 22.(일)까지 반드시 퇴사 완료하여야 함
※ 설 명절 연휴(2.16.(월) ~ 2.18.(수))에는 퇴사 업무를 중단함
※ 퇴사 이후 기숙사 내부 수리 기간(2.23.(월) ~ 2.26.(목)) 동안 입주는 불가함
2. 청소검사 운영 시간
가. 평일: 10:00~16:00 (12:00~13:00 점심시간 제외)
나. 주말: 10:00~17:00 (12:00~13:00 점심시간 제외)
3. 환불 규정 안내
가. 2026. 1. 23.(금) 이후 퇴사자는 만기퇴사일까지의 잔여일수가 30일 이하에 해당되어 기숙사비 잔액 환불 없음[환불 규정]
나. 보증금은 2026년 2월 말 환불 예정
4. 퇴사 절차 안내
가. 퇴사 예정일 7일 전까지 청소검사 신청
- 신청 링크 : https://naver.me/5qcXMfMz
- 신청 큐알코드만기퇴사 절차 | 세부내용 |
[ 1 ] 짐 반출 | - 호실 내 개인 물품 전부 반출 ※연장신청자에 한하여 열람실 짐 보관 가능 ① 보관기간 : 2026. 1. 23.(금) ~ 정기입사일 ② 박스 또는 캐리어 보관 ③ 호실 및 이름 반드시 표기 ※ 퇴사기간 이후 호실 잔여 짐, 이름 미표기 짐, 복도 우산, 냉동실 음식물, 식기류 등은 모두 폐기 |
[ 2 ] 호실 및 화장실 청소 | ※ 청소 검사 목록 ① 호실 책상 및 침대 ② 화장실·샤워실(거울, 세면대, 하수구, 변기 등) ③ 베란다, 에어컨, 창틀 등 사용 공간 전체 ※청소검사 미통과 시 재검사 실시 |
[ 3 ] 행정실 퇴사검사 신청 | - 짐 반출 및 청소 완료 후 행정실 신청 (☎02-3217-9273) |
[ 4 ] 퇴사검사 및 비품 점검 | - 직원 동행 하에 퇴사검사 진행 - 비품 분실·훼손 시 변상금 부과 |
[ 5 ] 출입카드 반납 | - 출입카드 반납 필수 - 연장신청자 : 재입사 시 카드 재수령 및 지문 재등록 |
[ 6 ] 보증금 환불 | - 만기퇴사 완료 후 약 15일 이내 환불 - 입사 시 제출한 본인 명의 계좌로 환불(완료 문자 발송) |
5. 비품 항목별 변상금액 안내
| 구 분 | 변상금액(원) |
매트리스 커버 | 20,000 |
화장실 휴지걸이 | 20,000 |
출입카드 | 10,000 |
휴지통 | 10,000 |
책상 멀티콘센트 | 30,000 |
책상 의자 | 70,000 |
6. 내부 수리 및 짐 보관 안내
- 내부 수리 기간 : 2026. 2. 23.(월) ~ 정기입사 전일
- 해당 기간 거주 불가
- 연장신청자는 열람실 짐 보관(짐 보관 기간: 2026. 1. 23.(금) ~ 정기입사일)
7. 퇴사 시 유의사항
- 퇴사검사 미진행 시 재입사 불가
- 모든 퇴사는 행정실 접수 후 진행
- 만기 퇴사일 이후 호실 잔여 짐 및 공용 냉장고 음식물, 우산, 빨래 건조대, 식기류 등 전량 폐기
- 생활관 운영상 퇴사 시 외부인(가족 포함) 동반 불가
8. 기타 문의사항
- 상명행복생활관 행정실 : 02-3217-9273
2025. 12. 17.
상 명 행 복 생 활 관



